고양체육관 -이용약관입니다.

스킵 네비게이션

고양체육관

서브메뉴 영역입니다.

  • 일반현황
  • 시설안내
  • 이용규칙
  • 고객서비스헌장
  • 찾아오시는 길
  • 주차장
  • 전화번호안내
  • 부대시설안내
이용약관
고양체육관이용약관입니다. 이용약관을 확인하시고 규정에 맞게 시설이용을 부탁드리겠습니다.
< 고양체육관 이용약관 >
  • [제정 2010-5-31 이용약관 제1호]
  • [개정 2013-11-1 이용약관 제2호]
  • [개정 2017-06-1 이용약관 제3호]
제1장 총 칙
  • 제1조 (목적)
    • 이 약관은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체육관 체육센터(이하 "센터“라 칭함) 체육시설에 대한 고객들의 이용에 관한 기본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센터와 이용고객간 업무처리를 기준화, 체계화하고 효율적인 고객 및 센터관리를 목적으로 한다.
  • 제2조(적용범위)
    • 이 약관은 고객들의 고양체육관 이용에 관한 사항을 대상으로 하되 고양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(이하 “조례”라 함) 또는 공사가 다른 규정에 별도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따른다.
  • 제3조(용어의 정의)
    • ① “고객”은 고양체육관 체육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한다.
    • ② “회원”이라함은 일반회원과 이용회원으로 구분한다.
      • 1. 일반회원은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센터 홈페이지(고객정보통합시스템)에 가입한 모든 고객을 의미하며
      • 2. 이용회원은 센터가 규정하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체육시설 및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당 센터에 납부하여 일정기간 동안 센터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.
    • ③ 이하 “회원”이라 함은 별도의 언급이 없을 경우 제2항 제2조의 회원을 의미한다.
    • ④ “체육시설”이라 함은 회원의 체육활동에 지속적으로 이용되는 센터 내 모든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말한다.
    • ⑤ “서비스”라 함은 회원의 체육시설 이용 상 편의를 위해 센터가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 및 물품 등을 말한다.
    • ⑥ “등록일”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계약을 체결한 일자를 말한다.
    • ⑦ “개강일”이라 함은 센터를 이용키로한 해당 월의 첫날(매월1일)을 의미하며 “개시일”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체결한 계약에 명시하는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 시작일자를 말한다.
    • ⑧ “이용(사용)료”라 함은 센터이용자가 납부하는 요금을 말한다.
  • 제4조(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)
    • ① 이 약관은 센터에서 안내게시판을 통한 게시, 홈페이지 게재, 인쇄된 약관을 회원에게 교부, 또는 구두설명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에 의해 그 효력이 발생한다.
    • ② 센터의 이용약관 변경이 있을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한다.
    •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공지일 이후 계속적인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원하여 등록한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.
  • 제2장 회원 이용수칙
  • 제5조(회원자격 및 계약의 성립)
    • ① 당 센터 회원자격은 당 공사가 제시하는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에 가입 및 신청서 작성 후 센터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요금을 납부한 자로 하며 이때 이용계약 또한 성립된 것으로 본다.
    • ② 타인의 명의로 회원신청 및 프로그램 이용신청을 할 수 없으며 이용자의 명의변경 또한 불가능 하다.(미성년자 포함)
    • ③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신청(홈페이지포함)의 기재내역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.
    • ④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(홈페이지포함)의 기재내역이 변경되었을 시 회원은 이 사실을 센터에 통보해야 한다.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.
    • ⑤ 회원의 구분은 다음과 같다.
      • 1. 월 회원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각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센터에 납부한 자 (강습이용 회원, 자유이용 회원 등)
      • 2. 일일회원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정해진시간 내 이용을 위해 일일 이용요금을 납부한 자
      • 3. 신규회원은 당 센터의 최초가입자를 말하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도 신규 회원으로 본다.
        1) 취소, 환불 후 재 가입회원
        2)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 신청한 경우
      • 4. 기존회원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(대기제 운영종목은 개시일로 한달) 각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센터에 납부하여 체육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자를 말한다.
      • 5. 상기 회원 외 이용자들(대관, 임대, 기타이용)은 고객으로 분류
  • 제6조(회원모집)
    • ① 프로그램별, 월별 회원 모집계획에 의거 시행하고 프로그램별 강사 수 및 시설 수용인원을 감안하여 모집 운영한다.
    • ② 프로그램 진행상 월별로 할 수 없는 종목이나 시기별 개설이 필요한 종목들에 대하여는 센터에서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간, 시간, 방법에 의해 별도로 회원 모집을 할 수 있다.
    • ③ 회원모집은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, 동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 및 기존회원을 우선 모집하고 잔여인원에 대하여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.
    • ④ 회원모집은 게시판, 홈페이지, 유인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고를 하며 센터 홍보 또한 할 수 있다.
    • ⑤ 회원모집 시기는 다음과 같다.
      • 1. 기존회원 : 매월 14일 ~ 19일
      • 2. 신규회원 : 매월 22일 ~ 24일(종목별 분할모집 가능)
      • 3. 접수시간 : 고객도움창구 운영시간 내(인터넷 접수는 24시간 가능)
        단, 센터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접수 및 접수기간의 임의변경이 가능하다.
        (이용기준일 : 매월1일 ~ 말일, 대기자 운영종목 제외)
  • 제7조(모집정원)
    • ① 프로그램별 정원은 정상적인 강습 및 이용이 가능하고 최대 수용인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산정하며 센터의 필요에 따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.
    • ② 신규모집 시는 정원내 모집을 원칙으로 하며 합반 시는 강습이용 가능 범위 내에서 다소 변경(감소 또는 증가)될 수 있다.
  • 제8조 (이용(사용)료)
    • ① 고양시 체육시설 관리운영조례에 의거 시장이 정하여 고시한 금액을 납부한다.
    • ② 명시되지 않은 종목 및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센터에서 자체 책정·고시 후 적용한다.(필요시 사전 관련절차 이행)
    • ③ 회비(이용료)의 납부는 일시불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납부일정 및 납부방법은 센터가 정하는 바에 따라야 한다.
    • ④ 월 프로그램 이용(사용)료는 이용횟수별 요금이 아닌 월 이용료로서 해당월(해당 기간)내에서 강습, 자유이용 가능일 등을 지정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.(휴관일 포함)
    • ⑤ 이용(사용)료의 감면(할인)에 관한 사항은 조례에 정하는 바에 의한다.
      • 1. 증빙서류 지참자에 한하며 최초 할인 결제는 방문결제만 가능함 (재등록은 온라인 결제 가능 : 장애자, 보훈대상자, 의사상자, 경로우대에 한함)
      • 2. 증빙서류 제출한 강습 월부터 적용하며 그 전 강습에 대한 소급적용 불가
      • 3. 중복할인 시 유리한 1개 종목에 한하여 할인율 적용(중복할인 없음)
  • 제9조(회원등록, 회원증)
    • ① 회원등록은 홈페이지 및 당해 체육시설 내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하다.
    • ② 등록된 회원에 대하여는 회원증을 교부하며(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) 회원카드는 본인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양도·양수 및 명의 변경은 불가함을 원칙으로 한다.
    • ③ 회원은 당해 체육시설 이용전 반드시 회원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직원 또는 강사의 요구 시 언제든지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• ④ 회원자격이 상실되었을 경우 회원증을 센터에 반납하여야 하며 분실이나 훼손시에 는 지체없이 센터에 신고 후 재발급 받아야 한다. 재발급 시 센터가 정한 소정의 발급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한다.
  • 제10조(환불)
    • 이미 납부한 이용료는 반환하지 아니한다. 다만 다음 각항에 해당되는 경우는 환불신청서 제출 시 이용료를 전액 또는 일부 환불할 수 있다.
    • ① 센터의 귀책
      • 1. 프로그램 개강일(매월1일) 이전 : 전액환불
      • 2. 개강일 이후 : 해당월 총이용일수 일할계산 적용(신청일을 기준으로한 잔여일수)
      • 3. 센터의 귀책이라 함은 아래와 같다.
        - 이용시설 및 기구 등의 이상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
        - 이전, 휴업, 폐업, 정원초과 등으로 센터의 이용이 곤란한 경우
        - 모집 후 정원에 미달(각 강습반별 50%미만)되어 운영이 불가 할 경우
        - 기타 센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
    • ② 회원의 귀책
      • 1. 프로그램 개강일(매월1일, 헬스는 첫이용일) 이전 : 전액환불
      • 2. 개강일 이후 : 취소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(총이용금액/해당월 일수*취소신청일)과 총 이용금액의 10% 공제 후 환급(신청일을 기준으로 한 잔여일수)
    • ③ 환불신청은 회원이 직접 센터의 소정양식을 작성 회원증과 함께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신청은 가족(미성년자 제외)에 한하며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나 위임장을 제시하여야 한다.
    • ④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임의 결석한 경우는 환불 불가함
    • 단, 강습프로그램이 종료되지 않은 경우 한하여 예기치 못한 질병 등으로 입원한 회원의 경우 증빙자료(입·퇴원 확인서)제출 시 입원일부터 소급적용 가능 (퇴원 후 10일 이내에 신청자에 한하며, 개강일 이후 환불기준에 준함)
  • 제11조(연기)
    • ① 회원의 사정으로 연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센터에 비치된 연기신청서를 직접 작성하고 소견서 및 기타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    • ② 연기기간은 신청일로 1개월에 한하며(센터의 귀책은 제외) 연기 후 재연기 또는 환불은 불가하다.(연기신청 시 익월 동일에 이용이 시작되어 말일에 종료 됨) 단, 부득이한 사유발생 시는 정확한 해당증빙(진단서, 출국증명서, 이사?이직확인서 등)을 제출하는 경우 추가 1회에 한해 연기 또는 환불이 가능하다.
    • ③ 연기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임의 결석한 경우는 연기 불가함(연기신청은 신청서 제출일 기준이며 휴일과 휴관일을 포함함)
    • 단, 해당월 이용종료일 전에 한하여 개 인 질병으로 입원시 퇴원 후 10일 내 증빙자료(입·퇴원 확인서 등) 제출 시 입원일부터 소급적용 가능
  • 제12조(반변경, 합반, 강사교체 등)
    • ① 반 변경 신청은 재등록 후 정해진 기간(재등록 기간)에 한해 가능(센터의 소정양식 작성·제출)하며 대리신청은 가족에 한해 가능하다. 단, 대기 접수프로그램은 제외함
    • ② 반 변경 신청(온라인/현장)을 했더라도 반 변경처리가 안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.
      • 1. 변경을 원하는 시간대에 진도가 맞지 않을 경우
      • 2. 변경을 원하는 시간대 및 강습반에 정원이 차 있는 경우
    • ③ 승급에 의한 반변경은 지도강사에 의하여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.
    • ④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최소인원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발생 시 합반, 폐강될 수 있다.
      • 1. 폐강 : 정원의 50%미만인 경우, 부득이 강사배정이 어려운 경우 등 폐강과목은 해당회원에게 개별 통보함
      • 2. 합반 : 각 반의 정원이 미달인 경우는 월차(진도)가 비슷한 반과 합반될 수 있으며 인원 수가 많은 반의 강사가 지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      • 3. 월반 : 윗반(월차가 빠른반)의 정원이 미달인 경우 진도가 비슷하고 담당강사가 선발하는 회원은 담당주임과 협의 후 월반할 수 있다.
    • ⑤ 센터의 운영상 지도강사는 교체될 수 있다.
      • 1. 강사 퇴사, 계약해지 및 대체강습의 경우
      • 2. 승급, 합반 및 월반 등의 경우
      • 3. 정기 순환근무의 경우
    • ⑥ 매월 신규회원은 다음 달에만 반 변경 가능
  • 제13조(회원의 의무)
    • ① 회원은 운영규정 및 이용자 준수사항, 안전수칙 등 명시된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이용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관계자(강사 또는 안전 요원)의 지시에 응해야 한다.
    • ② 회원은 체육시설 및 센터가 제공하는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 쓸 의무를 지닌다.
    • ③ 회원은 자신의 건강상태 및 신체상태를 반드시 고시하여야 하며 건강에 이상 발생 시 담당 지도강사 및 관계자에게 알려야 한다.
    • ④ 노약자와 평소지병(각종 성인질환, 뇌질환, 심장질환, 배변장애 등)이 있는 분들은 본인 및 보호자의 동의서, 의사소견서(센터의 필요에 의해 요구시)를 작성 제출하여 가입하여야 하며 차후 위와 같은 질병에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사망, 사고 시 당 센터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.
    • ⑤ 회원이나 회원동반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도난, 상해 등의 사고와 시설물의 훼손, 파손 또는 분실(옷장열쇠, 회원카드 등)에 대하여는 회원 또는 회원동반자에게 그 모든 책임이 있으며 원상회복에 대한 변상·배상을 하여야 한다.(재발급 및 변상 비용은 센터에서 별도 지정)
    • ⑥ 회원의 고의 또는 주의 태만 등으로 인한 신체적 상해와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책임을 센터에 물을 수 없다.
  • 제14조(회원의 자격제한 및 상실)
    • ① 회원이 센터로부터 이용료의 환불을 신청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은 자동 소멸된다.
    • ② 연기신청을 하였을 경우 연기기간 동안의 회원자격은 일시 정지된다.
    • ③ 소정의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자격은 소멸된다.
    • ④ 타인의 회원권 이용?도용, 무단이용, 할인 미적용자의 할인용 입장권 이용 등 부정한 방법으로 센터를 이용 중 적발 시는 해당 이용자에게는 센터에서 정한 벌금을 부과할 수 있고 양도 회원에게는 회원자격과 이용을 제한(한시 또는 영구)할 수 있다.
    • ⑤ 제5조에 규정된 회원의 자격을 보유한 자일지라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센터는 임의로 등록거부 및 강제탈퇴 등의 한시적, 영구적으로 회원자격과 이용을 제한(퇴장조치)할 수 있다.
      • 1. 심신질환이나 전염성 질병, 배변장애, 문신 등으로 다른 회원에게 보건, 환경 상 피해를 주거나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경우
      • 2. 병력이 의심되는 자에 대하여 센터가 임의로 전문의의 진단서와 소견서(각서)를 요구하였으나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
      • 3. 센터의 제규정(회원의 의무, 준수사항, 이용수칙 등)을 위반 또는 담당강사, 안전 요원의 정당한 지시·통제에 불응하는 경우
      • 4. 프로그램 이용 시 배타적 회원화합과 강제적인 금전거출 행위를 한 경우
      • 5. 프로그램 이용중 센터에서 대여 또는 사용토록 하는 공공용품을 임의로 센터 밖으로 반출, 가져가는 행위를 한 경우
      • 6. 회원간 또는 강사에게 폭언, 폭행 등으로 이용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경우
      • 7. 정상적인 강습 및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로 타 회원의 이용에 불편을 끼치는 경우
      • 8. 회원증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센터의 승인 없이 양도, 양수하였을 때
      • 9. 술에 만취된 경우
      • 10. 기타 센터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강습, 이용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경우 및 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제3장 시설의 이용, 보상 등
  • 제15조(시설이용)
    • ① 회원의 센터 이용은 운영시간 내 지정된 시간, 지정된 시설에 한한다. 다만, 체육 시설의 운영시간은 시설별, 요일별, 계절별로 조정할 수 있다.
    • ② 총 이용시간이라 함은 입장, 탈?착의, 시설이용, 퇴장까지의 총 시간을 의미한다.
    • ③ 회원은 센터가 정한 총 이용시간 내에 퇴장을 하여야 하며 초과 이용시 강제 퇴장 조치 및 초과이용에 대한 이용료를 추가 징수할 수 있다.
    • ④ 회원은 센터 이용 시 반드시 회원증을 지참하여야 한다.
    • ⑤ 월 이용회원은 등록된 프로그램에 한하여 해당일 지정시간 내 이용만을 원칙으로 한다.(단, 강습이 없는 자유이용 해당일은 별도 지정된 자유이용 시간 내에만 이용 할 수 있다.)
    • ⑥ 탈의실 및 샤워실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 개시 15분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.
    • ⑦ 공공행사 및 시설의 긴급보수, 기타 사정으로 센터 이용(강습포함)이 제한될 수 있으며 센터는 타 시설의 이용으로 대체할 수 있다.
    • ⑧ 일일이용 회원은 상기 각 조항의 회원과 동등한 책임과 의무를 가진다.
  • 제16조(휴관일)
    • 당해 체육시설의 보수·점검·환경정비 등을 위한 휴관일은 다음과 같다.
    • ① 정기휴관일 : 매 첫째 주 월요일, 셋째 주 화요일로 한다.
      • 1. 매 첫째 주 월요일이라 함은 매월 최초 일요일 다음날을 말한다.
      • 2. 정기휴관일은 센터가 필요시 사전 공지 후 변경할 수 있다.
    • ② 새해첫날, 설·추석 연휴, 기타 정부방침에 의거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날
    • ③ 회원의 안전과 원활한 이용, 기타 보수공사 등 휴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날
    • ④ 천재지변, 법령의 조치, 행정지도명령, 사회정세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경우 전부 또는 일부를 휴관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.
  • 제17조(각종 장비 및 사물함 임대관련)
    • ① 시설 이용의 필요한 장비(골프채, 스쿼시라켓 등) 사용 시 파손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가 변상하도록 한다.
    • ② 장비대여 시 장비는 센터에서 정해진 시간 내에 반납하여야 하며 시간 경과 시에는 강제 회수할 수 있다.
    • ③ 개인사물함 임대
      • 1. 이용자격은 센터 이용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다.
      • 2. 개인사물함은 센터에서 정한 임대(이용)료를 선납 후 이용할 수 있다.
      • 3. 환불은 당일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다.
      • 4. 임대기간은 1월 단위로 하되 본인이 희망하는 기간까지 연장할 수 있다. 단, 미납시는 경과일에 대한 요금을 납부 후(일할계산) 연장이 가능하다
      • 5. 기간만료 시는 만료일 기준으로 회원에게 고지(스티커부착, 전화, 문자메세지 등)하고 10일 경과 시 사물함 관리자를 포함한 2인 이상이 입회 후 개방하여 내용물을 보관한 후 타 회원에게 재 임대 할 수 있다.(연락두절시 임의개방 가능)
      • 6. 기간만료 후 보관된 내용물을 회수하지 않을 경우 3개월 보관 후 폐기 처분한다.
      • 7. 사물함에는 체육용구 및 필요물품 외 귀중품을 보관할 수 없으며 분실책임은 이용자가 진다.
      • 8. 사물함 이용권은 타 회원에게 절대로 양도할 수 없다. 단, 가족이 센터 회원인 경우에는 가족임을 확인(증빙제시)하고 양도할 수 있다.
    • ④ 이용자는 임대신청서에 명기된 이용자 준수사항을 이행할 의무를 가진다.
  • 제18조(안전·사고보상)
    • ① 센터는 안전, 도난, 기타 방범 등을 위해 체육시설에 CCTV를 설치·운영할 수 있다.
      • 1. 사고, 도난 등의 발생 시 CCTV의 기록내용 확인 및 제공은 수사기관의 적법 의뢰 시에 한해 가능하다.
      • 2. 사고, 도난 등의 피해회원이 확인 요청 시는 센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의 입회하에 해당회원이 직접 열람케 할 수는 있다.
    • ② 체육시설 이용중 개인 또는 타인의 부주의나 고의로 난 사고에 대하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일체 책임지지 않는다.
    • ③ 센터의 귀책사유로 발생된 사고에 대하여는 사고조사 후 센터에서 가입한 공제보험에 의거하여 처리한다.
  • 제19조(귀중품 및 유실물 처리)
    • ① 센터에 보관 의뢰하지 않은 귀중품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. 회원은 귀중품 보관 의뢰 시 센터에 귀중품의 내용(수량, 품목, 금액 등)을 상법 관련조항에 의거 정확히 고지하여야 한다.(미 고지된 귀중품은 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음)
    • ② 센터의 사정상 귀중품 보관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이 직접 보관하여야 하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.
    • ③ 유실물 분실 및 신고는 유실물센터(고객도움창구)에 신고?접수하여야 한다.
    • ④ 습득한 유실물은 민법 관련조항(유실물의 소유권취득)에 의거 처리한다. 단, 일반 소모성 물품(수영복, 수경, 장갑 등)의 경우 홈페이지, 게시판 등을 통한 공지 후 회수하지 않을 경우 3개월(90일)동안 보관 후 센터에서 임의(폐기, 매각, 기부 등) 처분한다.
    • ⑤ 기타 회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된 시설(신발장, 우산꽃이 등)에 비치한 내용 물의 분실, 파손 등의 경우에도 센터에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• 제20조(체육시설 대관(전용사용))
    • ① 체육시설 대관신청 및 허가 우선순위는 고양시체육시설관리운영조례를 따른다.
    • ② 대관신청 및 허가방법
      • 1. 절차의 간소화 편리성 및 사용요금 납입의 효율화를 위해 전자결제 시스템(이하 “온라인”이라 한다)상에서 신청·허가 납부를 원칙으로 한다.
      • 2. 동일한 우선순위에 의한 경합이 발생되는 경우는 공정한 추첨방법에 의해 선정한다.(온라인상 또는 시스템 부재 시는 오프라인 추첨)
      • 3. 대관신청 희망자(팀)는 온라인상에서 회원가입 후 센터 운영절차 의거 동호회를 구성·승인신청·센터승인 후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      • 4. 온라인상에서 대관 신청·승인·납부 시는 조례에 의한 신청?허가절차에 갈음하며 조례시행규칙에 의거한 사용허가신청서 및 사용허가서 작성에 갈음한다. 단, 동호회 승인 후 대관 허가 시 준수 할 제반사항에 대한 확약서를 징구토록 한다.
        ※ 동호회 의미 : 동호회는 같은 운동을 통한 체력증진, 여가선용 등의 목적으로 구성되는 온라인 상의 커뮤니티로 현 체육시설에 대해 대관신청을 위한 기본 단위이며 그 외는 온라인상의 순수한 커뮤니티 장으로 활용
  • 부 칙<이용약관 제1호, 2010.5.31>
    • 제1조(시행일)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.
  • 부 칙<이용약관 제2호, 2013.11.1>
    • 제1조(시행일)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.
  • 부 칙<이용약관 제3호, 2017.6.1>
    • 제1조(시행일) 이 약관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.

카피라이트 링크 영역입니다.